2024-04-28 16:44 (일)
고령군, '제49회 대가야문화예술제' 개최
상태바
고령군, '제49회 대가야문화예술제'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09.14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9회 대가야문화예술제' 포스터
'제49회 대가야문화예술제' 포스터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군수 이남철)은 오는 22~24일 대가야문화누리에서 고령문화원(원장 신태운) 주관으로 '제49회 대가야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9회째를 맞은 대가야문화예술제는 개막식, 문화상점, 3색(色) 스테이지, 포토스튜디오, 체험, 전시, 예술제 라운지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한마당을 펼칠 예정이다.

22일 대가야문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리는 개막식 행사에는 '가을밤! 어쿠스틱 포크 콘서트'라는 주제로 자전거 탄 풍경, 여행스케치 등이 출연해 가을밤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23일에는 가얏고음악제가 문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펼쳐지며, 국악밴드 가람을 비롯해 가수 박구윤, 금잔디, 이범학, 지역 대표 노래 가얏고 사랑 최병윤, 단비 등이 출연해 음악과 문화의 도시 고령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세계 현 페스티벌이 대가야문화누리 우륵홀에서 개최된다. 이번 세계 현 페스티벌 초청국가는 독일, 이집트, 인도네시아, 중국의 공연팀 등 4개 팀이  참가하고, 국내초청으로는 김일륜 교수(중앙대학교), 엔젤스 하프앙상블 등 2팀이다. 파이널 공연으로는 고령군 합창단과 청소년오케스트라가 참가한다.

이남철 군수는 "대가야문화예술제는 49년동안 명맥이 이어져 온 지역의 고유한 예술제로, 본 예술제를 통해 군민이 동참하고 즐기며 체감할 수 있는 군민대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앞으로도 지역민의 문화권 확대에 기여하는 지역 문화예술 거점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