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치매관리사업, 2년 연속 전국 최고
상태바
인천시 치매관리사업, 2년 연속 전국 최고
  • 김상섭
  • 승인 2022.09.2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자체 유일 기관표창 및 인천광역치매센터 장관상 수상
‘치매극복의 날’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 수상.(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는 보건복지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치매관리사업 평가에서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최고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시장 유정복)가 치매관리사업 평가에서 2년 연속 전국 최고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인천시는 보건복지부가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치매관리사업 평가에서 2021년에 이어 2022년에도 최고 점수를 받아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인천시는 21일 서울코엑스에서 개최된 ‘치매극복의 날’ 행사에서 지자체에서는 유일하게 보건복지부장관 기관표창을 받고, 인천광역치매센터는 장관상과 함께 상금을 받았다.

보건복지부와 중앙치매센터는 국가치매관리사업 운영효과 제고를 위해 매해 광역치매센터가 추진한 치매관리사업에 대한 평가와 환류를 실시하고 있다.

올해도 전국 17개 광역치매센터를 대상으로 지난 2021년 사업실적과 2022년 사업계획 등에 대한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는 광역치매센터의 기능을 강화하고자 정책지원, 연구, 기술지원, 교육·홍보 등 7개 영역에 대한 정성 및 정량평가로, 서면평가와 평가위원단이 방문하는 현지평가로 진행됐다.

인천시와 인천광역치매센터는 정보통신기술(ICT)활용 현황조사, 종사자 교육요구도 조사 등 연구통계 자료집 발간을 통한 치매관리사업 수행근거를 마련했다.

그리고 ▲비대면 가족지원 통합프로그램 ▲치매북스 앱 개발 ▲치매안심센터 기술지원을 위한 현장 컨설팅 ▲전국 최초 치매친화영화관을 운영하고 있다.

또, ▲초로기 치매환자 특화프로그램 운영 ▲인간존중 돌봄기법 휴머니튜드도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치매관리사업을 선도적으로 수행해 전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석철 시 건강보건국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치매사업을 수행하고자 시-광역치매센터-치매안심센터가 함께한 노력들이 이뤄낸 뜻깊은 성과”라면서 “앞으로도 질 높은 치매관리서비스를 제공하며 치매 돌봄 특별시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