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남도아동위원협의회 진주시지회,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존중 캠페인
상태바
경남도아동위원협의회 진주시지회,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존중 캠페인
  • 김상우
  • 승인 2022.09.2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도아동위원협의회 진주시지회(회장 장덕자)는 대안동 차 없는 거리에서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캠페인은 민법상 징계권 폐지 등 아동학대 예방에 대해 주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아동학대의 심각성과 신고의 중요성을 적극 알리고자 아동위원협의회 회원 30여 명과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참여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차 없는 거리 일대를 가두행진하며 시민들에게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홍보와 긍정 양육 리플릿을 배부하고 아이지킴콜 112앱 신고방법 등을 안내했다.

(사진=아동학대예방 및 아동존중 캠페인)
경남도아동위원협의회 진주시지회는 대안동 차 없는 거리에서 ‘아동학대예방 및 아동존중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진주시 제공)

장덕자 회장은 “아동에 대한 체벌 금지와 아동권리인식 확산을 위해 매년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실시해오고 있다”며 “주변의 아이들에게 더욱 관심을 갖고 우리 모두가 아동의 지킴이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진주시 관계자는 “민법상 징계권 폐지로 훈육 목적의 체벌도 아동학대가 될 수 있으니, 아동학대에 대한 심각성 제고가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아동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들과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