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7 17:17 (금)
함양군 미국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참가
상태바
함양군 미국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 참가
  • 김상우
  • 승인 2022.09.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농식품 8개 업체 40여개 제품 미국시장 공략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함양군은 오는 27일까지 미국LA 서울국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여해 홍보 및 판촉활동을 펼친다.

이번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는 ㈜함양산양삼, 함양군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진앤진푸드, 허브앤티가 참가해 산양삼 순백, 들깨가루, 부각, 침출차 등을 현지에 선보이며, 그 외에도 지난 7월에 선적한 죽염제품, 여주차, 당케어, ABC식초, 자색고구마청 등 8개 업체 40여개 제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사진=함양농식폼 미국 수출선적)
함양군은 오는 27일까지 미국LA 서울국제공원 일원에서 개최되는 LA한인축제 농수산엑스포에 참여해 홍보 및 판촉활동을 펼친다. (사진=함양군 제공)

또한, 함양군 부스에서 실시하는 현지 라디오 방송을 통해 지리산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함양의 항노화 농식품을 적극 홍보하며, 현지 시장 조사, 페이스샵 운영현황을 점검해 미주지역 수출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함양군과 함양농식품수출진흥협회, 함양군 페이스샵이 서로 유기적인 협력 관계를 잘 유지하고, 함양농식품의 미주지역 수출 판로 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결과 LA를 중심으로 미 동부까지 매년 10억원 가량의 미국 수출을 이뤄내고 있다”며 “앞으로 수출 다변화와 마케팅 활동으로 함양군 항노화 농식품을 더욱 알리고 수출을 확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함양군은 2017년도부터 미국LA 갤러리아 백화점 내에 함양군 페이스샵(대표 엔젤라 오)을 운영해 오고 있으며,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을 통해 함양농식품의 미국 진출의 교두보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