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기획] 전국 최대 농축산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 30일 개막
상태바
[기획] 전국 최대 농축산물 한마당, 청원생명축제 30일 개막
  • 노승일
  • 승인 2022.09.26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30일~10월 10일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려
청원생명축제 추진위원회는 지난 23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축제 추진위원과 축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원생명축제 실행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원생명축제 추진위원회는 지난 23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축제 추진위원과 축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청원생명축제 실행계획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전국 최대 친환경 농축산물 축제인 ‘2022 청원생명축제’가 풍성하게 펼쳐진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새롭게 시작하는 축제’ ‘모두가 행복한 축제’ ‘더 활기찬 축제’를 주제로 자연과 공원이 어우러진 축제장에서 100여 개의 오감만족형 프로그램과 풍성한 농축산물로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11일 동안 눈과 귀와 입이 즐거운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는 축제로 다양한 공연이 준비됐다.

오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펼쳐지는 2022 청원생명축제는 30일 오전 10시 축제장 제1게이트 행사장 앞에서 개장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열린다.

저녁 7시에는 장민호, 홍진영 등 인기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과 불꽃놀이로 축제 첫날을 화려하게 장식한다.

이어 노라조와 함께하는 힙합 디제이 페스티벌과 청원생명가요제, 히든싱어 콘서트, K-POP 걸그룹 페스티벌 등 다양한 음악공연이 준비됐으며, 시 주민자치프로그램과 전국의 16개 팀이 참가하는 전국 주민자치경연대회도 열린다.

또한 특별행사로 청원생명 플래시몹 행사도 평일 1회, 주말 및 공휴일 2회로 새롭게 진행된다.

온·오프라인 축제 기간 청원생명브랜드를 알리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6회에 걸쳐 진행되며 100여 농가가 참여하는 농특산물이 판매되고 한우, 한돈, 염소 등 9개 축종별 축산단체가 판매하는 축산물도 구입해 직접 구워 먹을 수 있다.

축제장에서 구입한 농특산물은 주차장까지 무료로 배달 가능하며, 우체국 택배 부스를 통해 택배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온 가족이 함께 숲 속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숲 속 가족식당’은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14년간의 먹거리 질이 개선돼 전문업체가 운영하는 저렴하면서 퀄리티 있는 식당과 체험부스 옆에는 푸드트럭·매점·쉼터를 배치해 관람객들에게 먹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꽃과 빛으로 즐기는 체험할 수 있도록 낮에는 코스모스, 백일홍, 해바라기, 메리골드 등 11가지가 넘는 다채로운 꽃밭 연출로 축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힐링의 공간을, 밤에는 앵두등, 큐브등, 문주등, LED투광등, 스트링조명 등으로 빛나는 밤을 선사한다.

농가와 시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과 생명농업관 청원생명 브랜드 홍보관 등이 운영된다.

2022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사진= 청주시 제공)
2022 청원생명축제 입장권

특히, 축제장 입장권을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농산물 구입뿐만 아니라 체험장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또한 입장권 소지자가 축제기간에 청남대를 관람할 경우 일반은 2000원, 유아·청소년은 1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문의문화재단지와 청주동물원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아울러 주차공간을 대폭 늘려 청원생명축제는 찾은 시민들이 주차로 인한 불편함을 줄일 수 있도록 최종적으로는 제7주차장까지 확보해 주차공간으로 4360대가 주차할 수 있도록 주차문제 개선에 많은 노력을 했다.

시는 3년 만에 열리는 만큼 많은 시민들이 방문할 것을 대비해 경찰서, 소방서 등 지역 내 유관기관의 협조를 받아 끝까지 방역의 끈을 놓지 않고 안전한 축제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응급차 상시 대기, 의료 운영 요원이 항시 대기해 긴급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이 가능하며, 주차난 해소를 위해 운영되는 셔틀버스도 이용 가능하다.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 이범석 위원장은 “꿀잼행복도시 청주에서 펼쳐지는 전국 최대 친환경 농축산물 축제인 청원생명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