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세종대왕 초정약수축제 서울 광화문에서 어가행차 출발
상태바
세종대왕 초정약수축제 서울 광화문에서 어가행차 출발
  • 노승일
  • 승인 2022.09.28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전 11시에 서울 광화물 세종대왕 동상앞에서 세종대왕역에 오영석 배우 (왼쪽)와 소현왕후역에 이은희 배우가 어가행사를 재현하며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를 알리고 있다. (사진= 청주예총 제공)
28일 오전 11시에 서울 광화물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세종대왕역에 오영석 배우(왼쪽)와 소현왕후역에 이은희 배우가 어가행사를 재현하며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를 알리고 있다. (사진= 청주예총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올해로 열여섯 번째를 맞는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의 주행사 중 하나인 세종대왕 어가행차가 축제 역사상 처음으로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개최됐다.

청주시(시장 이범석)와 ㈔청주예총(회장 문길곤)은 28일 오전 11시에 서울 광화문광장의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어가행차 출발을 알리는 퍼포먼스를 개최했다.

이날 어가행차에는 왕과 왕비, 대신, 취타대 등 60명이 참여해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취타대의 퍼레이드와 함께 어가행차가 시작돼 광화문광장 일원을 한 바퀴 돌았다.

세종대왕 역에는 극단 청년극장 소속의 오영석 배우가 맡고, 소헌왕후 역에는 극단 청사 소속의 이은희 배우가 맡았다.

이와 함께 광화문 광장의 시민 등에게 세종대왕과 초정약수축제를 알리는 홍보물 배부 등 축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세종대왕은 1444년 봄과 가을 두 차례에 걸쳐 120여 일간 초정행궁에 머물며 소갈증 등의 질병을 치료하고 훈민정음 창제, 양로연 개최, 편경 제작, 청주향교에 책 하사 등 수많은 애민 정책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