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교육청, 충북교육회복 포럼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충북교육회복 포럼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2.09.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충북교육회복 포럼(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교육청은 28일 코로나19로부터의 교육회복, 더 나은 교육으로의 도약을 위한 ‘2022 충북교육회복 포럼’을 개최했다.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28일 코로나19로부터의 교육회복, 더 나은 교육으로의 도약을 위한 ‘2022 충북교육회복 포럼’을 개최했다.

교육회복지원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성찰해 모든 학생의 성장을 위한 교육회복 2기 정책 방향을 수립하는 자리다.

포럼은 현장 참여와 행복씨TV 유튜브 생중계로 운영했다. 도내 중남부권 초등학교장 연찬회와 연계 운영했다.

학생, 학부모, 학교장, 교사, 마을교육활동가 450여 명이 참석해 학생의 성장에 대한 종합적 논의가 이뤄졌다.

정책 포럼에는 주제발표, 지정 토론, 종합토론의 순서로 진행됐다.

주제발표에는 모든 학생을 위한 회복(경기도교육청 이인숙 교육연구관), 지역사회와 연계한 회복(교육부 학교정책과 노한나 연구사)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지정 토론은 주덕초 이은성 교감, 서경중학교 박지효 학생, 학부모연합회 이요셉 회장, 괴산증평교육지원청 임형준 장학사 등이 '모든 학생을 위한 교육회복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토론했다.

종합토론 시간에는 모든 학생의 교육회복을 위해 학생 주도성 성장이 돼야 한다는 내용으로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 교육청의 협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도출했다.

종합토론에서 교육회복이 필요한 취약학생은 기초기술(수해력, 수리력, 사회적 기술 등)을 정립하는데 세심하게 설계된 지원을 해야 한다는 등의 충북교육청이 해결할 숙제도 제시했다.

윤건영 충북교육감은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결손을 해소하고자 노력하는 학교 현장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교육공동체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지속가능한 충북교육이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