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창의융합 미래교육축제 개최
상태바
충북자연과학교육원, 창의융합 미래교육축제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2.09.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의융합 미래교육축제 개최
창의융합 미래교육축제 개최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자연과학교육원은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두 달간 ‘2022 창의융합 미래교육축제’를 개최한다고 29일 밝혔다.

창의융합 미래교육축제는 ‘창의융합교육! 지속가능 미래를 꿈꾸다!’라는 슬로건으로, 과학·수학·환경 문화를 확산하고 함께 즐기고 나누며 창의융합 역량을 성장시키는 행사이다.

축제는 과학, 수학, 환경, 영재, 발명 영역을 총망라해 학생과 학부모, 교사가 참여하는 행사다. 다문화 어울림 영재교육 페스티벌을 시작으로 전시, 학술, 체험 등 46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시 프로그램은 1년 동안 학생, 교사의 과학활동 결과물 등 다양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다.

‘비밀의 화원’ 사제동행 전자현미경 사진 전시회, 지구와 만나는 착한 여행, 와우에 나들이 ON설치미술, 43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우수작품 전시회 등 4개의 전시물 관람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학술 프로그램은 과학교사성장프로젝트, 천체투영실 우주 특별강연 등 14개의 다채로운 학술 행사들로 구성했다.

체험행사는 개기월식 공개관측회, 도심 속 달달한 천체관측, 수학클리닉, 재능기부 주말 수학콘서트, 세대공감 가족생태교실, 가족과 함께하는 수학체험교실 등 16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11월 5일 자연과학교육원에서는 직접 체험하며 함께 나누고 성장하는 과학, 수학, 환경, 영재, 발명 영역 총 60여개 체험부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김태선 자연과학교육원 원장은 “누구나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모두를 위한 축제가 되기 위해 여러 프로그램과 행사를 준비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창의융합 미래교육축제의 참여 방법과 자세한 사항은 자연과학교육원 누리집에서 확인하거나, 담당자(229-1815)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