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진양호 아천 북카페 ‘엄마(아빠)는 처음이라’ 2회차 운영
상태바
진양호 아천 북카페 ‘엄마(아빠)는 처음이라’ 2회차 운영
  • 김상우
  • 승인 2022.10.05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미술관 읽고 독서미술 체험으로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소통을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는 진양호 아천 북카페에서 운영하고 있는 엄마(아빠) 독서교실 ‘엄마(아빠)는 처음이라’ 2차 프로그램이 오는 20일 운영된다고 밝혔다.

엄마(아빠) 독서교실은 책을 읽고 다양한 미술활동을 하면서 자녀와의 소통방법을 자연스럽게 알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방과 후 집으로 돌아온 자녀와 함께 책에 대한 이야기로 그림을 그리며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 이어질 수 있도록 사전 접근 방법을 익힐 수 있다.

지난 9월 15일 1회차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전 10~12시에 운영되며, 지난 9월 30일까지 선착순 접수한 참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회차별 20명씩 참여한다. 20일 2회차 독서교실에서는 앤서니 브라운의 ‘행복한 미술관’을 교재로 수업이 진행된다.

(사진=진양호 아천 북카페 엄마(아빠) 독서교실 1회차 운영)
진주시 진양호 아천 북카페에서 운영하고 있는 엄마(아빠) 독서교실 ‘엄마(아빠)는 처음이라’ 2차 프로그램이 오는 20일 운영된다. (사진=진주시 제공)

한편, 진양호 아천 북카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독서 동아리를 10월부터 운영할 예정이며, 가족 대상으로 진양호동물원과 연계한 프로그램도 준비 중이다. 또한 노을음악회, 작가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가을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실내행사를 진행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진양호 물빛갤러리 개관 전시회와 함께 다양한 문화행사가 진양호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