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 특화사업 진행
상태바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위생 특화사업 진행
  • 김상우
  • 승인 2022.10.05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집 급식소 대상 ‘ATP 측정을 이용한 조리실 위생UP’ 진행

[함양=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주옥수)는 매년 함양군 관내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특화사업 ‘ATP측정을 이용한 조리실 위생UP’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2회에 걸쳐 조리실 내의 청결관리가 필요하나 놓치기 쉬운 곳(냉장고 손잡이 및 내부 선반, 도마, 씽크대 손잡이 등)을 수치 측정 후 결과에 따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도 및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주옥수)는 매년 함양군 관내 센터 등록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위생 특화사업 ‘ATP측정을 이용한 조리실 위생UP’을 진행했다. (사진=함양군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제공)

1차 측정은 식중독 발생이 빈번하게 일어나기 시작하는 5월에 진행해 식중독 예방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으며, 측정 수치에 따른 관리 방법을 안내했다.

이어 2차 측정은 9월에 진행했으며, 1차 측정치와 비교해 감소 여부를 확인하고 소독과 위생적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앞으로도 매년 ATP측정을 이용한 특화사업을 진행해 주기적 측정 및 확인·교육을 하고 보다 위생적인 급식소 환경이 유지·관리 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주옥수 센터장은 “어린이 급식소의 위생적 관리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센터에서 함께 고민하고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서는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