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2:04 (화)
천안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 공약참여단’ 회의 개최
상태바
천안시, 민선8기 공약사업 ‘시민 공약참여단’ 회의 개최
  • 최남일
  • 승인 2022.10.0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가 5일 민선8기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한 ‘시민 공약참여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시가 5일 민선8기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한 ‘시민 공약참여단’ 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충남 천안시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5일 민선8기 공약사업의 확정을 위한 ‘시민 공약참여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6명의 시민 공약참여단에 민선8기 공약사업 실천계획을 보고하고, 시민 의견수렴·검토를 통한 더욱 성실한 공약 이행을 위해 마련됐다.

시민 공약참여단으로 위촉된 위원은 천안시민을 대표해 공약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며, 민선8기가 끝나는 2026년 6월까지 공약사업이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실행되도록 공약 이행 평가 및 개선사항 건의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그동안 시는 지난 2년간 코로나 위기를 시민과 함께 극복하고 다시 힘차게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담아 ‘시민과 함께 다시 뛰는 천안’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공약사항 실행과제 검토, 공약실천계획 수립 및 조정·보완을 진행했다.

이어 지난 8월 1차 내부 공약보고회를 통해 5개 시정목표 중심 10대 추진전략과 107개의 공약사업이 담긴 공약실천계획을 수립했다.

공약참여단 의견 외에도 시는 시민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고 더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시민이라면 누구나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오는 10일까지 천안시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공약실천계획을 공개하고 의견을 접수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이번 회의를 통해 제시된 시민공약참여단의 의견과 온라인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공약실천계획을 조정하고 10월 중 최종 확정된 공약을 홈페이지 등에 공고해 투명하게 관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상돈 시장은 “새로운 천안 행복한 시민을 위해 늘 현장에서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통하는 시정을 펼치며 시민과의 약속을 지키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