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진주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한 TV특강
상태바
진주시, 지속가능한 건강도시 구현을 위한 TV특강
  • 김상우
  • 승인 2022.10.0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당뇨와 음식, 그리고 암’ 주제로 서경방송 통해 첫 방영

[진주=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 경남 진주시는 건강도시 공동정책인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및 기후변화 대응과 건강 문제 개선을 위해 시민 건강강좌 TV특강을 실시한다.

총 3회로 예정된 올해 강좌는 서경방송을 통해 방영되며, 첫 번째 강좌는 ‘당뇨와 음식, 그리고 암’이라는 주제로 6일 오후 7시 30분 방송된다.

(사진=시민 건강강좌 특강 중인 신동진 한의사)
진주시는 건강도시 공동정책인 활동적 생활환경 조성 및 기후변화 대응과 건강 문제 개선을 위해 시민 건강강좌 TV특강을 실시한다. (사진=진주시 제공)

강연자는 ‘순간의 선택 골든타임’ ‘닥터셰프’ ‘내 몸 사용 설명서’ 등 다양한 TV 교양 프로그램과 유튜브 방송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신동진 한의사다.

신동진 한의사는 음식과 잉여에너지 처리의 상관관계에 비추어 질병을 설명하고, 당뇨의 종류, 증상 및 당뇨약에 관해 전반적인 설명과 더불어 체질론·진화론에 입각해 당뇨와 암 설명, 당뇨·암 예방을 위한 식이요법 등 다양한 내용을 쉽게 설명하여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TV특강을 통해 시민들이 당뇨와 암에 관해 평소 몰랐던 부분과 예방을 위한 식이요법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2회차, 3회차 강좌 또한 유용한 내용을 담아 방영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