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김천시, '김천시 디지털 체험존' 오픈
상태바
김천시, '김천시 디지털 체험존' 오픈
  • 이재룡
  • 승인 2022.10.06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는 지난 5일 시민들의 디지털 활용능력을 강화하고, 정보 취약계층이 소외당하지 않도록 시민들이 많이 찾는 시청 1층 로비에 정보화기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김천시 디지털 체험존'을 오픈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지난 5일 시민들의 디지털 활용능력을 강화하고, 정보 취약계층이 소외당하지 않도록 시민들이 많이 찾는 시청 1층 로비에 정보화기기 사용법을 배울 수 있는 '김천시 디지털 체험존'을 오픈했다.

김천시 디지털체험존은 경북 최초로 고급형 체험존으로 설치돼 경북의 랜드마크의 역할을 담당하며 다양한 디지털기기를 체험하는 공간이다.

체험존에 설치된 키오스크는 실생활에 필요한 음식주문, 영화 예매, 승차권 발권, 무인 민원 발급 등을 체험하고 AI 스피커로는 뉴스 재생, 날씨 검색, 번역, 일정 관리 등으로 활용하고 가상현실을 맛볼 수 있는 VR기기, 알파미니 AI로봇, 온라인 스튜디오 등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방문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서포터즈가 상주해 스마트폰 활용 등 생활 속 디지털 문제 해소에도 도움을 주는 헬프데스크 역할도 수행한다.

김충섭 시장은 "세대별 계층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화기기 활용능력 향상은 물론 실생활에 불편함 없이 소통할 수 있도록 디지털 정보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