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2:51 (수)
김천시 평화남산동, '뽀송뽀송 행복나눔 빨래방' 호응도 높아
상태바
김천시 평화남산동, '뽀송뽀송 행복나눔 빨래방' 호응도 높아
  • 이재룡
  • 승인 2022.10.06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서비스 요청 이어져
김천시 평화남산동(동장 이우원)은 지난 8월 말 '평화남산동 뽀송뽀송 행복나눔 빨래방'을 개소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 빨래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 평화남산동(동장 이우원)은 지난 8월 말 '평화남산동 뽀송뽀송 행복나눔 빨래방'을 개소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을 위한 이불 빨래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거동이 불편하거나 대형세탁기가 없어 이불 빨래가 힘들었던 관내 어르신 70가구 120채의 이불빨래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도가 매우 높았으며 현재 추가 서비스 요청이 줄을 잇고 있다.

지난 5일 평화남산동 주민자치위원(위원장 고진석)이 모여 빨래방 운영 1개월 성과를 나누고 향후 효율적인 운영에 대한 의견을 모으는 자리를 마련했다.

고진석 주민자치위원장은 "오랜 기간 동안 준비 끝에 개소한 빨래방이 북적북적 행복을 나누는 소중한 공간이 돼 기쁘며, 어르신들이 뽀송뽀송 세탁된 이불을 받고 기뻐하는 모습에 몇 배의 보람과 행복을 느낀다"며 "오늘 모인 주민자치위원들의 의견을 모아 더 많은 어르신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밝혔다.

이우원 평화남산동장은 "평화남산동 뽀송뽀송 행복나눔 빨래방이 매일 쉼 없이 돌아가는 것을 보니 보람을 느끼며, 운영해 주신 주민자치위원들의 열정에 감사드린다"며 "빨래방이 지금처럼 지속적으로 운영돼 빨래서비스에서 나아가 지역의 주민과 이웃이 소통하고 희망을 주는 곳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