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3:41 (금)
전북도, ‘2012 프랜차이즈 박람회’ 개최
상태바
전북도, ‘2012 프랜차이즈 박람회’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6.08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 창업을 위한 프랜차이즈 산업 교류의 장이 될 ‘2012 전북 프랜차이즈 박람회’가 오는 9월 21일부터 9월 23일까지 3일간 전주 화산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소자본으로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알짜 창업 브랜드와 최신 프랜차이즈 트랜드 등 다양한 정보를 예비창업자들에게 제공하여 성공적인 창업여건을 관람객에게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 기간동안 체험위주의 전시장 운영으로 예비 창업자에게 생동감 있고 실질적인 정보제공은 물론, 이 기간에 전시 참가업체와 가맹점 오픈계약을 체결한 건에 대해서는 가맹본부에서 가맹비 50%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참가업체와 관람객이 서로 즐기면서 상생 발전하는 박람회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프랜차이즈산업 설명회, 성공사례 발표회, 창업절차 및 요령 등 창업관련 교육 프로그램 운영과 더불어 도내 프랜차이즈 업계의 취업을 알선하고 창업컨설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행사를 진행하며 특히, 2012 전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전북관광홍보관을 운영하여 관람객에게 도내 관광명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박람회에는 외식·도소매·서비스업 분야에서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는 도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40개 업체와 타시도 가맹본부 20개 업체 전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박람회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9월 7일까지 전북프랜차이즈박람회 홈페이지(www.fexpo.kr) 또는 전북프랜차이즈협회(www.jbfa.kr) 사무국(063-214-0045)에 신청·문의하면 된다. 참고로 조기 신청시(7.15한) 참가비가 20%할인된다.

전북도는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프랜차이즈산업의 발전기반을 더욱 확고히 하고, 프랜차이즈 분야 취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과 경쟁력 확보에 주력 할 계획이다.

또한, ‘2012전북프랜차이즈박람회’ 홈페이지 및 창업관련 블로그, 페이스북 등을 이용한 SNS 홍보를 통해 박람회 정보를 제공하고, 시기별로 ON·OFF매체를 이용하여 박람회 개최 전까지 단계별 전략적인 방법으로 집중 홍보한다.

아울러 인터넷 포털사이트, 지역 언론, 생활정보지 등을 통한 다중밀착 홍보로 박람회 취지와 내용도 널리 알릴 계획이다.

또한,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 프랜차이즈 업체가 처음으로 박람회에 참여하여 자체 브랜드를 널리 알리기 위한 홍보와 신 브랜드에 대한 정보도 관람객에게 제공되어 창업브랜드에 대한 선택의 기회가 풍부해질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