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한옥마을 경찰기마대 개소식
상태바
한옥마을 경찰기마대 개소식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6.15 0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옥마을 내 기초·교통질서 확립 및 범죄예방 효과 기대
전북지방경찰청은 14일 오후 4시 전주시 완산구 태조로 소재 한옥마을에 경찰기마대를 개소하여 한옥마을 내 기초·교통질서 확립 및 범죄예방 효과를 기대하게 됐다.
 
이날 개소식은 장전배 전북청장, 경무과장, 전주시장, 문화경제국장, 한옥마을 관리소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식, 테이프 절단 등 간단한 행사로 '한옥마을 경찰기마대'개소를 축하 하였으며 전주방문의 해를 맞아 조선시대 포도대 복장을 한 경찰기마대가 한옥마을 곳곳을 누비며 범죄예방 뿐 아니라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관광객 유치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장전배 청장은 "전주 한옥마을은 세계적인 문화광광 자원으로 이곳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관광지 내 기초·교통질서 유지 등 치안업무의 중요도가 증가하고 있다"며 "경찰기마대 개소를 계기로 한옥마을 관광특구 내 관광객에 대한 안전확보, 지리안내 및 범죄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라"고 당부 했다.
 
한편 전북 경찰기마대는 2000년 8월26일 창설하여 경찰관 2명, 의경 2명이 마필 4두를 이용 전라북도 내 국제 체육행사·지역축제 등에서 시민 및 관광객의 안전 확보·지리 안내·범죄예방활동, 평화적인 집회시위 행진유도 및 통제활동을 수행해 왔다.
 
특히 지난 4월부터는 한옥마을에 관광객이 많이 몰리는 주말이나 한옥마을 행사·축제기간에 관광객들의 안전을 위하여 태조로, 은행로, 전통문화관 일대를 기마 순찰활동을 펼쳐 관광객들에게 친근한 경찰이미지를 제고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