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전북농기원, 전북지역 농림수산식품 투자로드쇼 개최
상태바
전북농기원, 전북지역 농림수산식품 투자로드쇼 개최
  • 서강원 기자
  • 승인 2012.08.1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수산식품산업의 투자촉진과 농식품경영체의 건전한 성장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새로운 금융투자시스템인 농식품투자조합을 소개하고 새로운 투자시스템에 대한 농식품경영체의 효율적인 접근과 농식품 분야에 대한 민간투자 활성화 유도 및 긍정적인 투자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농림수산식품 투자로드쇼가 9월 6일(목) 전라북도농업기술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로드쇼에서는 농식품경영체를 대상으로 농식품투자조합, 투자대상 소개 및 투자전략, 투자유치 성공사례 등을 소개하고, 투자유치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투자유치전략, 농업법인 관련 법률 및 세무회계등의 관한 전문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사업설명회 경험이 부족한 농식품경영체에게 사업설명회 관련 컨설팅 자료 제공은 물론, 실제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농가나 농기업체를 대상으로 농식품펀드 운용사와 1:1 현장상담을 실시하여 투자적격 농가나 업체가 있을 경우 5개소 정도를 선정하여 투자회사에서 사업비를 최고 20억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도농업기술원 관계자에 따르면 농식품모태펀드는 농식품산업 전반에 민간자본을 유치하고, 농어업경영체에 대한 투자활성화를 위해 농식품분야의 특화된 펀드로 농어업분야 투자에 대한 시장의 신뢰성 확보 및 투자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난 2010년도에 농림수산식품부와 6개 민간업체가 참여하여 1,170억원을 조성하였으며, 올해까지 총 3,300억원이 조성되어 농림수산식품산업에 투자되고 있다.

농업기술원 관계자는 현장상담을 희망하는 농가나 농기업체는 8.21(화)까지 시군농업기술센터에 사업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