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제43회 음성군 흰지팡이의 날 행사 개최
상태바
제43회 음성군 흰지팡이의 날 행사 개최
  • 정수명
  • 승인 2022.10.26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흰지팡이의 날 포스터. (사진=음성군 제공)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음성군지회(회장 남명우)는 26일 영빈웨딩컨벤션에서 제43회 흰지팡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 =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음성군지회(회장 남명우)는 26일 영빈웨딩컨벤션에서 제43회 흰지팡이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시각장애인의 눈이라 할 수 있는 흰지팡이는 시각장애인용 지팡이로, 세계맹인연합회(W·B·U, World Blind Union)는 1980년 10월 15일을 시각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한 ‘흰지팡이의 날’로 정했다.

㈔충북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음성군지회도 시각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매년 기념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흰지팡이의 날’을 대외적으로 알리고 시각장애인의 자립 의지를 표명함으로써 시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를 위해 마련됐으며, 시각장애인, 보호자, 자원봉사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기념식에서는 흰지팡이의 날 헌장 낭독, 시상식 등 기념식을 열었고, 이후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이제승 음성군 부군수는 “시각장애인들의 가장 큰 축제인 흰지팡이의 날 행사에서 코로나19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던 시각장애인 여러분이 함께 즐기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