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한 총리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TF·경찰 대혁신 TF 등 개선안 본격 논의"
상태바
한 총리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TF·경찰 대혁신 TF 등 개선안 본격 논의"
  • 서다민
  • 승인 2022.11.14 1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총리실 제공)
한덕수 국무총리 (사진=총리실 제공)

[동양뉴스] 서다민 기자 = 한덕수 국무총리는 14일 '이태원 참사'와 관련, "이번 주부터 국가안전시스템 개편 범정부 TF, 경찰 대혁신 TF 등을 통해 주요 개선 방안이 본격 논의된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모두발언을 통해 "정부는 다시는 이러한 불행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관련 전문가 등의 의견은 물론, 국민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며 "관계부처는 '안전신문고' 등을 통해 국민들이 안전대책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할 수 있는 창구를 조속히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그는 또 "오는 15일부터 내년 3월 중순까지는 겨울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이라며 "기상청은 올겨울 날씨와 강우량이 평년과 비슷할 것으로 전망하지만 지난 8월 집중 호우에서 경험했듯이 기후변화 등으로 인한 불확실성은 점점 커지고 있다. 행정안전부를 중심으로 관계기관과 지자체는 폭설 등 자연재난은 물론, 화재나 산불 등에 대해서도 24시간 상황관리와 비상 대응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