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IFEZ, 바이오의약 원부자재 공급망 강화
상태바
IFEZ, 바이오의약 원부자재 공급망 강화
  • 김상섭
  • 승인 2022.11.14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모피셔 사이언티픽, 영종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 개소
아레나스영종 물류센터-써모피셔 입주 시설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아레나스영종 물류센터-써모피셔 입주 시설 전경.(사진= 인천경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바이오의약 원부자재 공급망이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14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청장 김진용)은 세계적 과학기업 써모피셔 사이언티픽(Thermo Fisher Scientific)이 영종국제도시 바이오프로세스 서플라이 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센터는 바이오의약품 원부자재의 품질관리를 위해 항온, 냉장, 냉동 등 첨단 온도조절 시설, 자동화 물류관리 시스템, 바이오프로세스 전문 품질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영종 아레나스내 7930㎡ 규모의 센터는 콜드체인 원부자재 운송 및 의료기기 품질경영시스템인 ISO13485 국제인증획득 예정이며, 배송까지 안전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미국 메사추세츠 월썸에 본사를 두고 있는 써모피셔는 바이오의약 원부자재 분야 글로벌 기업으로 100만종 이상의 제품 및 관련된 첨단기술 서비스를 전세계에 공급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자산 583억 달러(약 65조원), 매출액 400억 달러(약 47조원), 고용규모 10만명을 기록했다.

인천경제청은 지난 2020년 9월 써모피셔와 바이오의약 연구·공정 분야 육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써모피셔 시설투자 유치를 추진해 왔다.

이에 따라 지난해 7월 송도에 써모피셔의 바이오프로세스 디자인 센터를 개소했다.

현재는 바이오의약품 연구와 생산에 사용되는 배양, 정제공정, 품질분석 등 다양한 프로세스 구현 및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김진용 청장은 온라인 개소식에서 “써모피셔의 바이오의약 분야 특화 물류센터 개소로 인천경제자유구역의 바이오의약 원부자재 공급망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외 우수기업 유치를 통해 바이오의약 분야의 경쟁력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