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대박물관, ‘제27회 에꼴드목포展’ 17일 개최
상태바
순천대박물관, ‘제27회 에꼴드목포展’ 17일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2.11.17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 박물관이 17일 부터 광주·전남 국립대학 박물관 초대 순회전 ‘에꼴드목포(ECOLE DE MOKPO)’ 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회전시는 2022학년도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광주·전남 국립대학 박물관인 순천대·목포대·전남대 박물관이 공동 기획했다.

순천대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전시는 1차전시(목포대), 2차전시(전남대)에 이어 올해 열리는 마지막 전시로 17일부터 다음달 9일까지 순천대박물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진행된다.

‘에꼴드목포’(회장 박주생, 진도현대미술관 관장)는 국내·외에서 활발하게 미술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목포대 미술학과 출신 작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27회 정기전이 되는 이번 전시는 35명의 작가들이 참여해 서양화, 한국화, 조소 등 다양한 순수미술 작품을 선보인다.

에꼴드목포 박주생 회장은 “우리 회원들은 1996년 국제무대 프랑스 파리에서 창립전을 시작으로 국내·외 등 다양한 전시를 통해 국제미술과 현대미술에 대한 안목을 꾸준히 쌓아가며 국내 미술발전을 위해 중심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며 “지역시민들이 에꼴드목포 전시를 통해 쉼과 치유가 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순천대 이종수 박물관장은 “국내·외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에꼴드목포 작가분들의 작품전시가 동부권에서 약 20년 만에 개최된다”며 “앞으로도 많은 기관·단체·지역사회와 협업해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