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교육청, 교육기부 홍보활동 펼쳐
상태바
충북교육청, 교육기부 홍보활동 펼쳐
  • 오효진
  • 승인 2022.11.24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교육청
충북교육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교육청은 24일부터 25일까지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기부 홍보활동을 진행한다.

교육기부는 창의적 미래 인재를 양성을 위해 기업·대학·공공기관 등 사회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유·초·중등 교육활동에 비영리로 제공해 다양하고 수준높은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

도예 체험, 학생 역사 탐방, 전통 체험, 도서 기증, 상담 자원봉사, 야구·탁구 교실 등 외부인들이 강의료를 받지 않는 교육기부 활동으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다.

도교육청은 교육기부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자발적인 참여 문화를 활성화하는 자리이다.

유아특수복지과 학생복지팀은 충북사회복지관협회, 세명대학교와 함께 지역 커뮤니티 맘스캠프에서 주최하는 체인지마켓에 체험부스를 운영해 교육기부 홍보를 한다.

체험부스는 충북교육청 교육기부 홍보, 양말목 공예 체험, 저금통 만들기 체험, 세명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교육기부 동아리 ‘모난돌’과 함께하는 생각으로 디자인하기 4개로 구성·운영돼 진행된다.

충북교육청 박을석 유아특수복지과장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기부 활성화에 대한 의지가 더욱 커졌다”며 “앞으로 교육기부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배움의 기쁨을 느끼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