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2-03 16:51 (토)
고령군, '제27회 고령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상태바
고령군, '제27회 고령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11.24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계기관과 농업인이 힘을 모아 극복
고령군 12개 농업인단체 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쌀전업농 고령군연합회(회장 김성기)가 주관하는 '제27회 고령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3일 고령군농업기술센터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 12개 농업인단체 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쌀전업농 고령군연합회(회장 김성기)가 주관하는 '제27회 고령군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가 지난 23일 고령군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및 농업인단체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3년만에 개최한 이날 행사는 가야금 공연을 시작으로 한해 농사를 감사하고 다음해 풍년농사를 기원하는 추수감사제, 우수농업인 표창 등 기념식, 명랑게임과 단체별 장기자랑 등 화합 행사, 쌀값 안정과 소비촉진을 위한 쌀소비 촉진 홍보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김성기 쌀전업농 회장은 기념사에서 "한해 농사를 마무리하는 농업인의 날 기념행사를 쌀전업농이 주관을 맡아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농업·농촌의 어려운 현실을 행정과 농협 등 관계기관과 농업인이 힘을 모아 극복하고 고령군의 미래 농업을 함께 이끌어 가자"고 말했다.

이남철 군수는 "'젊은 고령, 힘 있는 고령'의 농업·농촌을 위해 농업인과의 소통을 바탕으로 청년 농업인을 전폭적으로 육성하고 스마트 부자농촌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