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울시, 지하철 파업시 비상수송대책 시행…출퇴근 시간 정상 운행
상태바
서울시, 지하철 파업시 비상수송대책 시행…출퇴근 시간 정상 운행
  • 허지영
  • 승인 2022.11.29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양뉴스)
지하철. (사진=동양뉴스DB)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는 30일 서울교통공사 노동조합 파업이 현실화될 경우 시민불편 최소화를 위해 비상수송대책본부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비상수송대책본부는 파업이 종료될 때까지 서울교통공사, 코레일, 버스업계 및 자치구·경찰 등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하고 파업 상황별 비상수송대책을 수행한다.

시는 출근 시간대 지하철을 평상 수준으로 정상 운행하고 지하철 혼잡도가 낮은 낮 시간대 운행률을 평시의 72.7% 수준으로 운행할 예정이다.

퇴직자와 협력업체 직원 등 평시대비 83%인 약 1만3000명의 인력을 확보하고 시 직원 138명을 역사지원 근무요원으로 배치한다.

파업이 8일 이상 연장될 시 출퇴근 시간대는 평시 대비 100%로 운행하지만 투입 인력의 피로도를 감안해 비혼잡 시간대 열차 운행을 평상시 대비 67.1~80.1% 수준으로 낮춘다.

이밖에 출퇴근 시간대 시내버스 집중배차 30~60분 연장, 지하철 혼잡역사 전세버스 배치 운행, 자치구 통근버스 운행 독려 등 대체 수송력을 끌어올리기 위해 가능한 모든 수단을 동원하기로 했다.

백호 시 도시교통실장은 "파업 이전까지 노사간 합의가 원만하게 도출되길 바라며, 시민들이 지하철 이용에 불편을 겪지 않도록 노사 간 한 발씩 양보해 조속히 합의점을 찾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