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개발公,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근린생활시설용지 등 공급
상태바
전남개발公,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근린생활시설용지 등 공급
  • 강종모
  • 승인 2022.12.0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룡지구 조감도(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오룡지구 조감도(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전남 무안군 남악신도시 택지개발사업지구에 있는 토지 88필지를 12월 1일부터 일반 수요자 대상 경쟁입찰 및 추첨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공급대상 토지는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내 ▲근린생활시설용지 40필지 ▲단독주택용지(주거전용) 41필지 ▲주차장용지 7필지다.

입찰은 오는 12일부터 사흘간 온비드 입찰시스템을 통해 이뤄진다.

개찰은 오는 15일 예정이며 계약체결은 오는 19일부터 사흘간 진행된다.

이번에 공급되는 근린생활시설용지는 오룡지구 마지막 남은 물량으로 남창천과 수변공원을 마주하는 일반주거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최고 4~5층 높이로 제1·2종 근린생활시설 이외에 유치원, 의료시설, 판매시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토지이용계획도(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토지이용계획도(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남창천의 조망과 학교인접 도보생활권이 가능한 단독주택용지는 주거전용으로 2층 이하 2세대까지 주거가 가능하며, 주차장용지는 저층부에 건축연면적의 30% 미만으로 1·2종 근생 및 운동시설 등이 가능하다.

공고일 기준 만 19세 이상인 개인 또는 법인인 일반 실수요자이면 신청 가능하다.

대금납부조건은 2년 분할 납부이며, 계약금 10%를 납부하고 90%는 4회에 걸쳐 6개월 간격으로 납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남개발공사 홈페이지 또는 온비드(www.onbid.c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전남개발공사 분양보상처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4년 4월 착공해 현재 3080세대가 입주해 도청이전 신도시로서의 면모를 갖춘, 남악신도시 오룡지구는 설계 단계부터 ‘Walkable City’를 모토로 도로를 건너지 않는 선큰형 도보체계를 조성,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도시와 함께 사계절 수목을 식재한 녹지공간을 특화해 친환경 생태도시를 구현한다.

이와 함께 남측 영산호를 따라 10만평 규모로 조성되는 수변공원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편안한 휴식처가 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