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 12:13 (월)
전남 순천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상태바
전남 순천시의회, 2022년 행정사무감사 마무리
  • 강종모
  • 승인 2022.12.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양뉴스DB)
(사진=동양뉴스DB)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의회(의장 정병회)는 지난 1일부터 9일까지 총 아흐레간 57개 부서, 24개 읍·면·동에 대한 올해 순천시 행정사무감사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제9대 의회에 들어 실시한 첫 번째 행정사무감사로 비효율적이고 관행적인 행정을 지적하고 차후에는 올바르게 추진될 수 있도록 대안 제시는 물론, 모범이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않는 등 의회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했다는 평이다.

또한, 8개 시민단체로 구성된 순천행의정모니터연대는 지난해와 같이 직접 참석하지 않고, YMCA에서 별도로 마련한 공간에서 모니터링을 진행했다.

(사진=순천시의회 제공)
(사진=순천시의회 제공)

행정자치위원회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기금 재예치를 통한 이자수입 증대 ▲순천시 정책방향과 맞는 자문변호사 위촉 ▲갈등해소와 청렴도 향상을 위한 대책 마련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홍보 및 정책간담회 등 적극 추진 ▲부서의 빈번한 신설 및 폐지 지양 ▲생활임금 지급 대책 강구 등이 있었다.

(사진=순천시의회 제공)
(사진=순천시의회 제공)

문화경제위원회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청춘창고 운영 활성화 ▲소상공인 원스톱지원센터 운영 미흡 ▲순천사랑상품권 관리·감독 강화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관리·감독 철저 ▲순천만잡월드 운영 정상화 ▲순천로컬푸드 운영 활성화 등이 있었다.

(사진=순천시의회 제공)
(사진=순천시의회 제공)

도시건설위원회 주요 지적사항으로는 ▲각종 위원회 조례 정비 및 통폐합 운영 ▲이월사업 및 집행잔액 발생 최소화 ▲이해당사자가 많은 중요사업에 대한 주민 의견 수렴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준비 철저 ▲정책의 일관성 및 의회와의 소통 등이 있었다.

정병회 순천시의회 의장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 열과 성의를 다해 주신 의원님들과 감사에 적극 협조하고 애써주신 모든 관계 공무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나안수 순천시의회 부의장은 “행정사무감사를 계기로 현재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다시 한 번 점검하고, 지적사항이 재발되는 사례가 없도록 만전을 기해 순천시민의 행복을 위해 의회와 집행부가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감사를 통해 제기된 시정·개선 요구사항은 오는 21일 제265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를 거쳐, 시 집행부로 이송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