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충북교육청, 초등학교 교육과정 아카데미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초등학교 교육과정 아카데미 개최
  • 오효진
  • 승인 2022.12.14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교사 350명 자발적 참여
초등교육과정 아카데미
초등교육과정 아카데미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오는 17일까지 초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초등학교 교육과정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초등학교 교육과정 아카데미는 학생의 삶과 교사의 철학이 반영된 창의적인 교육과정 운영 활성화로 학생이 배움의 주인이 되는 교실 수업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다.

2023년 자율탐구과정과 프로젝트 수업을 직접 설계해보고 교육과정 실습을 통해 이론과 사례, 실천이 연계된 프로그램으로 실시 중이다.

그림책과 보드게임을 활용한 학급운영, 프로젝트 수업의 설계, 학생평가, 학생성장 기록의 실제, 놀이교육과정의 실제, 자율탐구과정과 학교교육과정 설계 등으로 구성됐다.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초등 교사 350여명이 신청했다. 올해는 북부권 초등교원을 위해 충주에서도 초등교육과정 아카데미가 펼쳐진다.

오는 15일 충주교육지원청 학부모성장지원센터에서 에듀테크로 설계되는 ‘학급운영’, 학생주도성을 키우는 ‘프로젝트 수업’, 놀샘터를 활용한 ‘놀이교육’ 등의 사례가 소개될 예정이다.

아카데미에 참여한 흥덕초 김민경 교사는 “교육과정 관련 연수는 이론이나 사례를 전달 받는 연수가 대부분인데,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교육과정 설계 과정을 직접 실습할 수 있어 저경력 교사에게 특히 의미가 있었다”고 말했다.

충북교육청 장원숙 학교혁신과장은 “좋은 교육과정은 결국 좋은 교사로부터 시작된다”며 “교사의 깊이 있는 배움을 위해 전문성과 현장성을 고르게 갖춘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