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연말까지 광화문광장 일대 빛의 축제…'서울라이트 광화' '서울 빛초롱' 개막
상태바
연말까지 광화문광장 일대 빛의 축제…'서울라이트 광화' '서울 빛초롱' 개막
  • 허지영
  • 승인 2022.12.19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라이트 광화(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라이트 광화(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의 대표 빛 축제인 '2022 서울 빛초롱'과 '서울라이트 광화'가 광화문 일대 서울 도심에서 화려하게 수놓는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오는 31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서울라이트 광화'와 '서울 빛초롱'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14회를 맞는 '서울 빛초롱'은 청계천에서 광화문으로 자리를 옮겨 함께하는 동행의 빛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순신 장군 동상이 있는 광화문광장 초입부터 세종대왕 동상 구역, 세종로 공원, 광화문 앞 잔디마당까지 광장 전역에서 빛 조형물을 설치한다.

광화문광장 전시 공간 사이에는 연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소상공인이 함께하는 광화문광장 마켓도 운영된다.

총 50여개의 업체가 참여해 크리스마스 관련 수공예품부터 겨울 먹거리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올해 처음 선보이는 서울라이트 광화는 세종문화회관 일대 건물 입면을 활용한 미디어아트쇼와 미디어 체험 공간을 운영한다.

행사 진행 시간의 매시 정각마다 '시그니쳐쇼'가 10분 동안 펼쳐진다.

광장에 새롭게 설치된 6m 높이의 조명기둥 22개에서 뻗어나온 빛 줄기가 밤 하늘을 수놓고 광화문광장 대형 미디어파사드와 광장을 둘러싸고 있는 세종문화회관, KT빌딩, 대한민국역사박물관 광화벽화에서는 웅장한 빛의 쇼가 이어진다.

미디어 아트쇼와 빛 조형물은 매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