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고령군, '고령군 인구증가시책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상태바
고령군, '고령군 인구증가시책 추진위원회' 발대식 개최
  • 이재룡
  • 승인 2022.12.19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분야의 위원 55명으로 구성
고령군은 지난 16일 군청 3층 대가야홀에서 '고령군 인구증가시책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사진=고령군 제공)

[고령=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고령군은 지난 16일 군청 3층 대가야홀에서 '고령군 인구증가시책 추진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추진위원회는 고령군수, 군의회 의장, 도의회 의원을 필두로 각계각층의 의견을 반영하고 효과적인 정책 추진을 위해 학교장, 학교 운영위원장, 여성단체협의회장, 상공협의회장 등 다양한 분야의 위원 55명으로 구성됐다.

발대식은 ▲위원회 구성 배경 및 취지 ▲공동위원장 선출 ▲고령군 인구현황 및 정책방향 설명 ▲인구정책에 대한 자유토론 순서로 진행됐고, 공동위원장으로 김종태 상공협의회장을 선출했다.

이런 위기 속에 군은 행정력을 집중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 민선8기 출범과 함께 조직개편을 단행해 인구정책과를 신설했고, 인구에 대한 범군민적인 공감대 형성과 인구 증가를 위한 첫 시작으로 '고령사랑! 주소갖기' 캠페인을 진행 중에 있다.

군은 고령사랑 주소갖기 캠페인, 다양한 인센티브 지원, 정책 개발 등 적극적인 인구회복 범군민 운동을 전개하고, 중·장기 발전계획을 통해 체계적이고 통일성 있는 실현 가능한 인구정책을 수립할 예정이다.

이남철 군수는 "지속적인 감소세에 있던 인구가 지난 2달간 증가세로 돌아섰는데 주소갖기 캠페인에 적극 참여해 주신 모든 군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는 단기 대책일 뿐 지속적인 증가를 위해서 앞으로 민·관이 함께 헤쳐 나가야 할 일들이 많아 남아 있고, 가시적인 성과가 더디더라도 주거, 교육, 문화 등 생활전반을 포괄하는 종합적인 계획을 잘 구상해 기반을 다지는데 더욱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행정만으로 이모든 일들을 해나가는 데는 한계가 있고 민·관이 함께 할 때 비로써 위기를 극복하고 미래로 나아갈 수 있으니 추진위원분들의 힘과 지혜를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