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4:16 (목)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동작캠퍼스 개관…문과생 IT 특화 교육
상태바
서울시, 청년취업사관학교 동작캠퍼스 개관…문과생 IT 특화 교육
  • 허지영
  • 승인 2022.12.27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동작캠퍼스(사진=서울시 제공)
청년취업사관학교 동작캠퍼스(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허지영 기자 = 서울시 청년 디지털 인재 양성 기관 '청년취업사관학교' 7번째 캠퍼스가 오는 28일 서울 동작구 스페이스살림 2층에 문을 연다.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청년 구직자들에게 소프트웨어 개발 및 디지털 전환 분야 등 디지털 신기술 분야 실무교육부터 취·창업 연계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동작 캠퍼스는 마포, 강서 캠퍼스에 이어 디지털 전환 과정 중심의 특화형 캠퍼스로 운영돼, IT 비전공자 문과 졸업생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교육은 서비스 기획자 양성을 목표로 '현직자에게 배우는 정보 기술 서비스 기획자 취업 캠프'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기획 스쿨' 2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데이터 기반 서비스 기획 스쿨은 현재 교육생을 모집 중으로 참여를 원할 경우 내년 1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동작캠퍼스가 창업지원 공간인 스페이스 살림 건물에 입주한 만큼 취·창업에서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했다.

향후 들어설 기술창업 전문 지원기관 '서울창업센터 동작'과도 연계해 창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대현 시 일자리정책과장은 "동작캠퍼스는 정비 기술 분야 비전공자를 위한 교육에 집중해 문과생들에게 답을 주는 교육기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