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제24회 감악산 신년 해맞이 행사 3년 만에 개최
상태바
제24회 감악산 신년 해맞이 행사 3년 만에 개최
  • 김상우
  • 승인 2023.01.02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악산 정상에서 2023 계묘년(癸卯年) 희망찬 출발

[거창=동양뉴스] 김상우 기자 =거창군은 2023년 새해 첫날 감악산 정상에서 남상면청년회(회장 김종성) 주최‧주관으로 제24회 감악산 해맞이 축제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3년 만에 개최된 이번 해맞이 축제에는 이른 새벽부터 떠오르는 태양과 함께 계묘년(癸卯年) 새해 첫날을 보내기 위해 모인 군민들로 가득했다.

특히, 행사를 준비한 남상면청년회를 비롯해 구인모 군수, 김태호 국회의원, 이홍희 군의회 의장, 김일수·박주언 도의원 및 군의원 등이 참석해 군민들의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사진=감악산 정상에서 2023 계묘년(癸卯年) 희망찬 출발)
(사진=거창군 제공)

이날 행사는 새해 아침을 여는 감악산풍물패의 공연을 시작으로 기원제, 새해인사와 만세삼창 등의 의식행사, 떡국 시식 순으로 진행했으며 행사장에 모인 군민들은 새해 소망을 풍선에 담아 하늘로 날려 보내는 ‘소원풍선 날리기’와 ‘소원기원 사인회’에 참여하며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했다.

김종성 남상면청년회 회장은 “군민들이 모여 화합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를 3년 만에 개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며 “군민들이 떠오르는 해를 보며 소망한 모든 일들이 이뤄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새해인사에서 “2023년에는 민선7기의 안정성과 연속성을 이어나가면서 민선8기 ‘더 큰 거창도약, 군민 행복시대’를 완성하겠다”며 “애정 어린 시선과 관심으로 군정에 큰 도움을 주시는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고, 건강과 행복이 함께하는 희망찬 계묘년 새해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