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북도, 상주에 네덜란드 세계원예센터 한국사무소 개소
상태바
경북도, 상주에 네덜란드 세계원예센터 한국사무소 개소
  • 조인경
  • 승인 2023.01.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유일 네덜란드 월드호티센터 교류‧협력 플랫폼 역할
경북도는 18일 경북대 상주캠퍼스에서 네덜란드 월드호티센터의 한국 플랫폼인 세계원예센터 한국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사진=경북도 제공)

[경북=동양뉴스] 조인경 기자 = 경북도는 18일 경북대 상주캠퍼스에서 네덜란드 월드호티센터의 한국 플랫폼인 세계원예센터 한국사무소(World Horti Center, KOREA) 개소식을 개최했다.

세계원예센터 한국사무소는 지난 2021년 체결한 경북도-월드호티센터-경북대학교-렌티즈교육그룹 간의 업무협약의 후속 이행의 일환이다.

이는 한국-네덜란드 간 스마트팜 확산과 기술향상을 위한 월드호티센터 교류·협력 플랫폼으로 국내에서는 경북도가 유일하다.

도는 이 자리에서 한국과 네덜란드의 스마트농업 관련 기술연구, 교육 및 전문인력 양성 등 상호 협력방안도 논의했다.

특히 개소식 이후 주한 네덜란드 대사관의 후원으로 상주 스마트팜혁신밸리에서 국제심포지엄을 열고 청년 농업인과 함께 세계원예산업의 전망과 비전에 대한 특별 강연도 진행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이번 한국사무소가 중간 창구 역할을 해 네덜란드의 우수한 스마트팜 기술과 교육과정을 혁신밸리에 접목하고, 4개의 기관이 협력해 양국의 원예산업이 상호발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원예센터는 스마트농업 관련 비즈니스, 교육 및 연구 등에서 혁신 플랫폼을 가진 선도기관으로 렌티즈교육그룹은 14개의 중등학교와 직업학교가 연합된 농업관련 전문교육기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