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남 고흥군,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체험프로그램 ‘풍성’
상태바
전남 고흥군, 설 연휴 가족과 함께 즐기는 체험프로그램 ‘풍성’
  • 강종모
  • 승인 2023.01.18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이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이해 군민과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편의를 제공키 위해 주요관광시설을 정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대표 관광명소인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고흥천문과학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설 연휴기간 설 당일(22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하며,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연휴기간 휴무 없이 운영한다.

세부적으로 보면 고흥의 모든 역사, 문화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고흥분청문화박물관은 설 당일 22일을 제외한 연휴 기간에는 정상 운영한다.

국내 최대 규모의 분청사기 가마터인 운대리 가마터에 자리잡은 고흥분청문화박물관에서는 고흥의 전통 분청사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작품을 특별전시하고 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이 전시는 ‘만발滿發(blossom)’이라는 주제로 오는 29일까지 진행돼, 설 연휴기간 박물관을 방문하면 현대 분청사기를 관람하면서 고흥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다.

이와 함께 분청문화박물관에서는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도예체험은 하루에 두 차례(오전 10시, 오후 1시 30분) 진행하며, 분청사기 자석, 전통등, 설화 에코백, 설화 팽이 등 12종의 체험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더불어, 조정래가족문학관, 갑재민속전시관, 발포역사전시체험관도 설 당일을 제외한 연휴기간은 정상 운영한다.

고흥에서 아름다운 밤하늘을 즐길 수 있는 ‘고흥천문과학관’은 설 당일(22일)만 휴관하고 나머지 기간은 정상운영한다.

설 연휴기간은 음력 초로 밤에 달이 뜨지 않아 평소보다 많은 별을 기대할 수 있는데, 겨울밤 하늘은 사계절 중 밝은 별이 가장 많은 시기로, 화성과 목성이 하늘에서 아주 밝게 빛나고 있어 이 기간 천문과학관을 방문하면 망원경으로 두 행성과 망원경 시야 안에서 많은 별을 볼 수 있는 성단(星團), 겨울별자리의 밝은 별을 관측할 수 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천문과학관은 주·야간으로 나눠 관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간은 오후 2시 15분부터 5시 40분까지, 야간은 저녁 6시 40분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며, 천체투영실의 별자리 설명과 관측실의 야간관측을 번갈아 진행한다.

관측 프로그램 운영시간이 정해져 있어 입장이 일부 제한될 수 있으니, 방문 전 운영시간을 미리 확인하고, 기상 상황에 따라 천체 관측여부가 달라지기 때문에 사전에 날씨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야외에서 관측이 진행되기 때문에 따뜻한 옷차림으로 방문해야 한다.

고흥천문과학관에 대한 기타 자세한 문의는(061-830-6691)로 연락하면 된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가족단위 관광객에게 인기가 좋은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은 설 당일(22일)만 휴관하고 나머지 기간은 정상운영한다.

이곳에서는 우주원리, 로켓, 인공위성, 우주탐사 등 4개 테마를 주제로 돔영상관, 다목적홀, 야외전시장, 90여종의 전 다양한 우주과학교실 프로그램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과학관 운영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061-830-8700)으로 연락하면 된다.

다도해 푸른바다가 내려다 보이는 고흥우주발사전망대는 설 연휴기간 정상 운영되며 명절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손님을 맞는다.

이 기간 방문하면 투호놀이,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으며. VR(가상현실) 체험과 전망대 야간 LED 점등(일몰~일출)도 관람 할 수 있다.

관련문의는 고흥우주발사전망대(061-830-5870, 587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