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남 고흥군, 민원인 눈높이 맞는 친절서비스 돋보여
상태바
전남 고흥군, 민원인 눈높이 맞는 친절서비스 돋보여
  • 강종모
  • 승인 2023.01.20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군청을 방문하는 군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친절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민원실을 열린 소통의 공간으로 운영한다.

고흥군은 고령층 인구가 맡은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이에 맞춰 여권 발급 신청서, 당사자 간 자동차 매매 계약서, 지적측량 신청서 등 각종 민원서류를 노인들이 쉽게 확인 수 있도록 큰 글씨 예시문을 제작, 비치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몸이 불편하신 노인과 휠체어를 탄 장애인, 임산부 등이 불편 없이 담당 공무원과 눈높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별도의 전용상담창구를 마련해 민원 업무를 편히 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또한, 종합민원실 내 기존 회의실을 ‘군민 섬김’과 ‘소통’을 대변하는 ‘운주당’이라는 공간으로 탈바꿈하여 민원인, 공직자 등 누구나 ‘운주당’을 자유롭게 이용하면서 정책 제안뿐만 아니라 다양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해 고흥군의 친절 브랜드화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그동안 민원인을 상시 응대하는 민원창구 담당자들의 근무 환경을 개선하고 민원인 편의 제공을 위해 한정된 사무실 공간을 최대한 넓게 사용토록 재정비하기도 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공직자의 민원응대에 있어서 친절을 고훙군의 브랜드로 안착시키기 위해 민원서비스를 신속·공정·적법하게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 민원실을 군민 누구나 편하게 방문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