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전남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1월 정례회의 개최
상태바
전남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1월 정례회의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1.25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지난 18일 시청 상황실에서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 1월 정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광양시 지식산업센터 건립 추진현황을 공유하고, 4차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논의와 질의응답이 진행됐다.

위원들은 정부의 4차산업혁명 관련 정책 공유와 과제에 대한 분과별 열띤 의견을 개진하는 등 광양시 4차산업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했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지난해 12월 제3기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본격적으로 출범함에 따라 우리 시 신산업 육성과 4차산업 촉진을 통해 미래 성장을 이끌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지역 여건에 맞는 산업정책 수립과 인적·물적 자본, 기업의 혁신 역량을 강화하고, 기존 산업의 재편과 파급성이 큰 신산업 발굴로 체계적인 4차산업혁명 대응에 위원회가 적극 힘을 보태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제3기 광양시 4차산업혁명위원회는 지난해 12월 4차산업혁명 관련 과학·기술·경제·사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위원들로 위촉했다.

또, 14명의 본 위원 외에도 에너지, 디지털, 데이터의 3개 분과 24명의 자문위원을 추가 위촉해, 4차산업 심의 및 자문 역할을 하고 미래먹거리 산업을 발굴해 광양의 신성장 동력을 마련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