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전남 고흥군, 가뭄 위기 대응 ‘물 절약 캠페인’ 전개
상태바
전남 고흥군, 가뭄 위기 대응 ‘물 절약 캠페인’ 전개
  • 강종모
  • 승인 2023.01.26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고흥군 청사.
전남 고흥군 청사.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가뭄상황 장기화에 따라 물 부족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군민 대상으로 ‘생활 속 물 절약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전남 지방의 심각한 가뭄상황에 대응키 위해 군민들에게 가뭄상황의 심각성을 알리고, 자발적인 물 절약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고흥군은 가뭄위기 극복을 위한 생활 속 물 절약 20% 동참 캠페인을 주제로 16개 읍·면 동시적으로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으며, 가뭄상황 종료 시까지 캠페인을 통한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홍보내용은 ▲빨래 모아하기 ▲물 받아서 설거지하기 ▲양변기 수조에 물병 넣기 ▲양치컵 사용하기 ▲수도밸브 수압 낮추기 ▲샤워시간 절반 줄이기 등 생활 속 실천이 가능한 물 절약 방법으로 군은 이를 집중 홍보하며 군민 동참을 당부하고 있다.

이와 함께 갈수기(2022.11.~2023.2.) 생활용수 여유분 확보를 위해 누수의심구간 누수탐사 및 복구와 대체 수자원 확보, 절수설비 일제 점검 등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해 가뭄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아울러 가뭄극복을 위해 재난안전특별교부세 2억원을 포함한 사업비 4억원으로 ▲포두 상오지구 상수관로 설치 ▲동일 대영지구 상수관로 설치 ▲도양 시산지구 대형관정 개발 ▲금산 명천지구 대형관정개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가뭄 위기 극복을 위해서는 군민들의 생활 속 물 절약 참여가 절실한 상황이다”며 “가뭄 장기화에 따른 피해 최소화를 위해 생활 속 물 절약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