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김천시, '김천시가족센터' 새단장
상태바
김천시, '김천시가족센터' 새단장
  • 이재룡
  • 승인 2023.01.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가족센터는 평화동 복합문화센터로 이전해 26일 직지사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 및 김천시장, 김천시의회 의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김천시 제공)

[김천=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김천시가족센터는 평화동 복합문화센터로 이전해 26일 직지사복지재단 이사장을 비롯한 재단 관계자 및 김천시장, 김천시의회 의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소식을 개최했다.

김천시가족센터는 2008년 4월 김천시결혼이민자가족지원센터로 시작해 같은 해 9월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명칭변경 후, 2010년 건강가정지원 기능까지 확대했다. 2016년에는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통합해 유형별로 이원화 돼 있는 가족지원서비스를 한 곳에서 지원했고 지난해 6월부터 김천시가족센터로 센터 명칭이 변경돼 운영 중에 있다.

기존 대광동에 위치한 김천시가족센터는 시설의 노후화 및 접근성 문제로 이용자들의 불편이 많았으나, 평화동 복합문화센터 내 리모델링 공사 후 이전함으로써 이용자의 접근성도 용이해지고 구도심의 활성화에도 이바지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복합문화센터 내 김천시가족센터는 사무실, 회의실, 상담실, 다목적교육장, 언어치료실, 조리실 등의 시설을 갖춰 건강한 가정 조성과 다문화가정의 적응을 도와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제공하는 교육과 문화센터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김천시가족센터의 문은 항상 열려 있으며 시민 누구라도 부담 없이 와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