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성주군,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획득
상태바
성주군,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 2등급 획득
  • 이재룡
  • 승인 2023.01.2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 13개 군부 중 가장 높은 등급 달성
성주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획득하며 경북도 13개 군부 중 가장 높은 등급을 달성했다.(사진=성주군 제공)

[성주=동양뉴스] 이재룡 기자 =  경북 성주군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2등급을 획득하며 경북도 13개 군부 중 가장 높은 등급을 달성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도 측정 결과 발표에 따르면, 성주군은 종합청렴도 전국 군 평균인 74.4점보다 5.9점이 높은 80.3점으로 종합청렴도 2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반부패·청렴을 위한 지자체의 노력을 평가하는 청렴노력도에서는 전국 군부 평균보다 무려 12.1점이나 높았으며 부패사건으로 인한 감점요인은 전무(全無)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8년 청렴도 4등급이었던 성주군은 이병환 군수 취임 이후, 청렴도 취약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과 강도 높은 청렴교육시행, 청렴시책 개발 및 추진으로 올해 역대 최고 등급인 2등급을 달성함으로써 명실상부 청렴도시 성주의 저력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군은 군수를 중심으로 한 협의체 구성을 통해 체계적인 분석과 맞춤형 시책 개발로 취약분야를 개선하고, 찾아가는 청렴 컨설팅, 청렴 해피콜 등 상시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군민들이 체감하는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반부패 모의실험 및 청렴주간 운영, 청렴소통 간담회 등을 통해 직원 스스로의 청렴의지를 강화하고, 전 직원 1대1 청렴맞춤컨설팅, 조직문화인식조사 등을 통해 세대가 소통하는 일하기 좋은 직장 문화 조성에 앞장서 나갈 예정이다.

이병환 군수는 "이번 성과는 공직자는 물론 군민 모두가 강한 청렴의지를 갖고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이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공직자의 청렴이 신뢰받는 공직문화의 기본이자 지역발전의 원동력이라는 일념으로 직원 스스로가 적극적인 자세와 투명한 행정집행을 통해 주민에게 신뢰받을 수 있는 청렴한 공직문화를 선도해 나가기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