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인천시, 지역 언론 지원사업 공모시행
상태바
인천시, 지역 언론 지원사업 공모시행
  • 김상섭
  • 승인 2023.02.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개발 및 공익성 구현, 3억원 범위내 지원
인천시 청사 본청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시 청사 본청 전경.(사진= 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상섭 기자 = 인천시가 올해도 지역 언론의 역량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1일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023년 지역 언론 지원사업 시행계획’을 공고하고, 공모 절차를 거쳐 총 3억원 범위에서 사업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언론 지원사업은 ‘인천시 지역 언론 발전 지원 조례’를 근거로 지역 언론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지역뉴스 유통을 활성화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지난해 처음 시행한 사업이다.

지난해는 공모와 심의를 통해 신청사업 중 6개 언론사, 9개 사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다.

지원대상은 인천시에 등록돼 있거나 지역 본사·주사무소를 둔 지역신문, 인천시에 등록된 인터넷신문, 인천시를 방송구역으로 하는 지역방송 및 종합유선방송이다.

아울러 신청 지역 언론은 일정 지원기준을 충족해야 하며, 관련 기관이나 단체와의 협업 사업도 가능하다.

지원사업은 콘텐츠 개발 지원(기획취재 보도, 프로그램 제작), 경쟁력 강화·공익성 구현 지원(취재편집, NIE 교육, 미디어 역량 강화, 공공저널리즘 사업 등)으로 구분된다.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지역 언론은 사업계획을 담은 신청서를 작성해 증빙자료와 함께 이달 17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 ‘보탬e’에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행정안전부 지방보조금관리기준에 따라 모든 보조금 사업의 신청과 집행·관리가 ‘보탬e’를 통해 온라인으로만 가능하다.

신청된 사업에 대해서는 지역 언론 발전위원회와 보조금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사업을 선정하게 된다.

사업비는 사업 규모와 내용 등을 고려해 결정되며, 사업비 중 일정 비율을 언론사가 자부담해야 한다.

사업이 완료된 후에는 정산 및 평가를 진행하게 되며, 보조금을 부당하게 집행했거나 낮은 평가를 받은 경우 보조금 환수 또는 향후 사업 제외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시청 공보관실(032-440-3079)로 문의하면 된다.

유준호 시 공보관은 “인천시의 지역언론이 특색있고 차별화된 좋은 콘텐츠를 많이 제공하고, 미디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