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충북도, 공공요금안정 위해 시·군과 손잡아
상태바
충북도, 공공요금안정 위해 시·군과 손잡아
  • 오효진
  • 승인 2023.02.0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상예정 공공요금에 대한 동결·감면과 시기 이연 적극 추진
충북도청
충북도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지방공공요금 안정화를 위해 인상 예정 공공요금에 대한 동결·감면 및 인상시기 이연 추진 등 직접 발 벗고 나섰다.

올해 상반기까지는 4%대의 고물가 상황이 이어진다는 전망 속에 정부에서 관리하는 요금(전기·가스 등) 인상 뿐 아니라 전국 125개의 지자체가 지방공공요금을 인상할 예정이며, 충북 또한 11개 중 6개 시·군에서 요금을 인상할 계획이었다.

7일 충북도에 따르면 연초부터 각 시·군 부단체장을 직접 면담해 요금 동결·감면과 인상 시기 등을 요청해 시·군에서 적극적으로 협조한 결과, 당초 상반기, 하수도요금 인상 예정이었던 괴산(전년비 12.5% 인상)과 제천(인상률 미정)은 요금동결, 상수도요금 인상 예정이었던 보은(전년비 9.8% 인상) 및 제천(전년비 8% 인상)은 감면(3~6개월)을 추진하고, 영동(전년비 7.8% 인상)은 하반기로 인상시기를 이연해 물가안정에 동참하기로 했다.

하반기 상·하수도요금 인상 검토 중인 진천과 음성군도 일단 지난해 수준으로 동결하기로 했다.

도는 도가 관리하는 시내버스·택시·가스 요금 중 시내버스는 올해는 동결하고 상반기 인상 예정인 택시요금과 하반기 인상예정인 도시가스 소매요금 인상률은 관련부서와의 협조를 통해 최소화할 계획이다.

김경희 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도민들의 고통을 함께 분담해 물가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