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 16:44 (일)
소병철 의원, ‘TK정치 일번지 대구 수성(갑)’과 협력의원단 협약식 맺어
상태바
소병철 의원, ‘TK정치 일번지 대구 수성(갑)’과 협력의원단 협약식 맺어
  • 강종모
  • 승인 2023.02.27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호남 화합과 발전, 지역타파 상징, 대구 수성(갑)’ 강민구 지역위원장 요청 적극 수락
(사진=소병철 국회의원 제공)
(사진=소병철 국회의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더불어민주당 소병철 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갑) 지역위원회 위원장)은 민주당의 전국정당화에 일조하고자 제2기 협력의원단으로 참여해 대구 수성(갑) 지역위원회 강민구 위원장과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구 정치일번지라고 일컬어지는 수성(갑)은 TK 보수 텃밭의 중심지면서도 김부겸 전 총리가 20대 국회의원으로 당선되는 등 지역주의를 극복한 국민통합의 상징적 지역으로 일컬어진다.

순천·광양·곡성·구례(갑) 지역위원회와 대구 수성(갑) 지역위원회가 협력의원단으로 맺어진 특별한 인연에는 강민구 지역위원장의 의지가 강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강민구 위원장은 “소병철 의원은 대구고검장을 지내고, 대구에서 재임중 출소자 지원·사회복귀에 혁혁한 업적을 남겼다. 국립대 명예박사가 흔치 않은데 경북대 명예박사 학위까지 받는 등 대구와 인연이 각별하신 분이다”며 “수성(갑)이 20대 국회 당시, 김부겸 전 총리님이 현역의원으로 계셔서 유일하게 협력위원이 없었는데, 소 의원이 민주당 의원들 중에서 가장 상징적 의미가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이어 “소 의원께 협력의원단 요청 면담을 한 후 상무위원회에 보고를 하니 하나같이 잘했다고 박수를 쳤다”며 “앞으로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등 지역현안을 함께 지원하고 협력관계를 강화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소병철 위원장은 “대구에서의 각별한 인연이 이렇게 의미있게 이어질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며 “특히 TK 정치 일번지인 수성(갑)의 협력의원을 대표해서 협약서에 서명을 하게 되어 영광이며 김대중·노무현 두 대통령님께서 추구하셨던 지역주의 타파를 앞장서서 실천하겠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연대와 화합을 통해 민주당이 전국정당으로 가는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적극적 협력 의지를 다졌다.

한편 2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전국정당위원회 발대식 및 제2기 협력의원단 협약식’은 이재명 당대표와 대구·경북 지역위 25곳 위원장 등이 참석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됐다.

소병철 위원장은 협약식에 앞서 행사에 참석한 대구 지역 지역위원장 6명(강민구(수성구갑), 신효철(동구갑), 정종숙(북구갑), 권택흥(달서구갑), 김성태(달서구을), 권오혁(달서구병), 전유진(달성군)), 대구시당 김홍석 사무처장, 이창호 조직국장과 간담회를 갖고 향후 진행방안 논의와 함께 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성공개최에 관한 적극적인 협조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