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광양시, 매화축제 기간 ‘실시간 교통상황 CCTV’ 영상 제공
상태바
전남 광양시, 매화축제 기간 ‘실시간 교통상황 CCTV’ 영상 제공
  • 강종모
  • 승인 2023.03.11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는 ‘광양매화축제’ 기간인 지난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축제장 인근 주요 도로의 실시간 CCTV 영상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실시간 CCTV 영상은 지능형교통체계(ITS)의 일종인 교차로 감시 카메라, 돌발상황관리 카메라 등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주요 병목 구간 4곳(▲신원교차로 ▲섬거삼거리 ▲옥곡 육교 삼거리 ▲수월정 앞)의 실시간 교통상황이 광양시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광양시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도로 위 원활한 차량 소통을 유도키 위해 광양읍권 5곳, 중마동권 6곳 총 11곳의 도로전광표지판(VMS)에 매화축제 관련 정보와 축제장까지의 교통상황을 안내하고 있다.

김성수 광양시 교통과장은 “광양매화축제 기간 우리 시 홈페이지에 실시간 교통상황 CCTV 영상 제공을 통해 축제를 방문하는 상춘객의 교통복지를 향상하고, 집중된 인파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조기에 예방해 교통안전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능형교통체계(ITS)는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한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최적화된 교통체계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추구하는 것을 목적으로 운영되며, 광양시는 지역 내 289개소에 설치·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