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7 (금)
혈액수급 가뭄에 단비, 전남개발공사 헌혈 동참 캠페인 실시
상태바
혈액수급 가뭄에 단비, 전남개발공사 헌혈 동참 캠페인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3.03.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사진=전남개발공사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개발공사(사장 장충모)는 지난 9일 전남 무안군 삼향읍 공사 사옥 대강당에서 임직원과 도민들이 참여하는 ‘헌혈 동참 캠페인’ 행사를 전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헌혈 참여율이 좀처럼 회복되지 않는 상황에 혈액 수급 위기를 극복하고 헌혈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헌혈 행사에는 인근의 많은 주민들도 동참해 수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해 헌혈하며 생명 나눔을 몸소 실천했다.

특히 이날 행사는 참여와 홍보를 유도해 지역사회 헌혈문화 확산을 전개하고자 헌혈 참여자에게는 공사에서 별도로 준비한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고, 인증사진을 #헌혈동참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공유하면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끌었다.

전남개발공사는 매년 직원 등을 대상으로 ‘헌혈 캠페인’을 통해 헌혈증을 모아 왔으며, 이번에 적립된 헌혈증은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에 전달돼 수혈이 필요한 백혈병,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쓰인다.

장충모 전남개발공사 사장은 “이번 헌혈행사는 직원들뿐만 아니라 인근에 사시는 주민들도 많이 참여해 주셨다. 너무나 감사하다”며 “혈액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으신 분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