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남 고흥군, 군민 속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교육’ 실시
상태바
전남 고흥군, 군민 속으로 찾아가는 ‘폭력 예방교육’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3.03.13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이번 달부터 11월까지 16개 읍·면을 순회하며 이장 및 부녀회장을 대상으로 ‘군민 속으로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찾아가는 폭력예방 교육은 가정폭력, 성폭력, 성희롱 등 심각한 사회문제에 대해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폭력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안전한 사회를 조성키 위해 추진하는 군민 밀착형 예방교육이다.

교육대상은 생활현장에서 주민과 자주 접촉하며 마을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고 있는 515개 마을 이장·부녀회장이며, 군은 교육을 통해 폭력예방 인식을 확산시키고 왜곡된 성 인식 개선 및 가정폭력 대처방법 등을 중점적으로 전달한다.

고흥군은 지난 8일 동일면을 시작으로 ‘오늘보다 나은 내일’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시작했으며, 일상에서 발생하는 폭력 사례를 설명하고 다양한 대처방법을 소개해 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참석자들의 큰 공감을 얻었다.

고흥군 관계자는 “폭력은 예방이 최선의 방책이다”며 “폭력과 학대에 취약한 아동과 여성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모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예방활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흥군은 폭력피해 예방과 군민 안전 확보를 위해 ▲가정폭력상담소 운영 ▲가정·성폭력 피해자 의료비 지원 ▲가정폭력 가해자 교정치료 프로그램 운영 ▲4대 폭력예방 교육 등 ‘지역안전망’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