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15:41 (금)
전남 고흥군,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품평회 개최
상태바
전남 고흥군, 사회적경제기업 판로지원을 위한 품평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23.03.14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9일 고흥청춘누리에서 지역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판로 확대·지원을 위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자 ‘고흥몰’과 함께 사전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날 품평회에는 고흥몰, 고흥군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기업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품 판매전략, 매출향상 등 홍보마케팅에 관한 역량강화 교육과 사회적경제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에 대한 품평을 진행했다.

사전 품평회는 사회적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발굴, 상품화하고 온·오프라인 판로확보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됐으며, 지역 10개 사회적경제기업이 참가했다.

고흥몰 수석MD, 마케팅 전문가는 사회적기업이 직접 생산한 유기농 유자음료, 들기름, 취나물 쉐이크, 잼 등 20여종 상품을 대상으로 ▲제품력 ▲사회적가치 ▲경쟁력 ▲마케팅 등을 기준으로 품평을 진행했다.

고흥군은 이날 상품 경쟁력을 인정받은 제품에 대해서는 고흥군 직영 온라인 쇼핑몰인 ‘고흥몰’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추진하고 지속가능한 판로체계 구축을 위해 홍보 마케팅 등에 사업비 40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고흥군은 지난달 공모에 선정된 ‘사회적경제 민·관 협업체계 구축사업’ 중 하나인 사회적경제기업 온오프라인 판로지원 사업 일환으로 이번 사업을 추진하며, ‘사회적경제를 위한 아카데미’ ‘사회적경제 한마당’ 행사도 함께 추진해 사회적경제 기업의 발굴과 활성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