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 15:34 (일)
대구 북구청, 다양한 분야 고수찾기 프로그램 ‘나도야, 강사’ 운영
상태바
대구 북구청, 다양한 분야 고수찾기 프로그램 ‘나도야, 강사’ 운영
  • 이동엽
  • 승인 2023.03.1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북구청 전경(사진=북구청 제공)
대구 북구청 전경(사진=북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이동엽 기자 = 대구 북구청은 우리 동네 골목골목에 숨어 있는 다양한 분야(장 담그기, 멸치볶음, 집 꾸미기, 뜨개질 등)의 고수찾기 프로그램인 ‘나도야, 강사’를 운영한다. 이웃 주민을 대상으로 무엇이든 가르치고 재능나눔도 할 수 있어 구민 누구나 망설이지 않고 강사로 도전할 수 있다.

모집은 3월부터 상시로 진행되며,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대구 북구이면 누구나 강사에 도전할 수 있다. 강의는 특정 종교, 정당을 홍보하거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등 운영취지에 어긋나는 프로그램을 제외한 어느 프로그램이나 개설 가능하며, 특강 형식의 1회성 강좌(최대 3시간)로 진행된다.

신청을 희망하는 구민은 네이버 밴드 ‘대구 북구 ‘나도야, 강사’’ 또는 방문(교육청소년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강사가 선발된 후에는 북구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수강신청을 받아 5인 이상 모집 시 강좌를 개설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배광식 북구청장은 “재능을 가지고 있는 주민과 배우고자 하는 주민을 이어주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가르치고 배우며 지식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주민 주도의 자발적 평생학습이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며 “올해 첫 시작인 프로그램으로 이미 언론과 구민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만큼 많은 참여와 호응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