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전남 고흥군, 봄철 전통시장 안전 더 촘촘하게 챙긴다
상태바
전남 고흥군, 봄철 전통시장 안전 더 촘촘하게 챙긴다
  • 강종모
  • 승인 2023.03.1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봄철 전통시장 안전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키 위해 지역 전통시장 6개소를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0일까지 특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은 온열기구, 조리기구 등의 사용으로 인한 화재 등 안전사고 위험이 높은 전통시장의 특성을 고려해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키 위해 추진되며, 특히 화재에 취약한 아크릴·판넬 소재 아케이드 시장의 안전실태를 중점적으로 점검한다.

점검반은 1개반 7명으로 민간전문가 및 고흥소방서·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구성되어 점검 분야별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였다.

점검내용은 ▲주요 구조부의 손상·균열, 누수 등 시설물 이상 여부 ▲소화기 비치·각종 소방안전장치의 이상 유무 확인 ▲가스차단기·경보기 등의 정상작동 확인 ▲전기 설비 접지 및 배선 확인 등 총 6개 분야로 점검반은 안전관리 전반에 대해 꼼꼼하게 확인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점검 결과 지적사항중 경미한 사항은 현지에서 시정조치하고, 사고 위험이 있는 사항은 신속하게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관리해 군민들의 안전한 장보기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군민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더욱 촘촘한 안전관리로 위험요인을 사전에 없애고 선제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