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전남 광양시,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 위원 추가 공모
상태바
전남 광양시,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 위원 추가 공모
  • 강종모
  • 승인 2023.03.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광양시 제공)
(포스터=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효과적이고 체계적인 문화관광해설사 운영을 위한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 위원을 추가 공모한다.

광양시는 오는 31일 임기 만료 예정인 배치심사위원회 위원의 연임 포기로 발생한 결원을 보충키 위해 위원 1명을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역사, 문화, 예술, 자연 등 관광자원 전반에 관해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자로서 관련 업무 3년 이상 경력자 또는 전문가(‘관광진흥법 시행규칙’ 제57조의5)다.

모집 규모는 1명으로, 한쪽의 성 비율이 60%를 넘지 않아야 하는 위원회 성비 적용으로 여성만 가능하다.

모집기한은 오는 27일까지며, 방문, 등기우편, 이메일 등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방법,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공고란을 참고하면 된다.

임채기 광양시 관광문화환경국장은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 위원은 관광객을 최일선에서 맞는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을 심사하고, 광양 관광자원의 보유 현황과 해설사 수요 등을 고려해 배치를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한다”며 “광양관광에 관심을 가진 역량 있는 분들의 많은 응모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문화관광해설사 배치심사위원회 위원은 문화관광해설사의 역량 및 수행 능력, 태도 및 활동 실적, 관광객 만족도 조사 결과 등을 심사해 배치를 결정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광양시는 현재 27명의 문화관광해설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옥룡사 동백나무숲, 구봉산전망대 등 9개 대표 관광지에 배치돼 관광객의 이해를 돕고 흥미와 감동을 전하는 눈높이 해설로 광양관광을 브랜딩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