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농촌진흥공무원 토양환경전문지도연구회, 전문능력 배양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상태바
농촌진흥공무원 토양환경전문지도연구회, 전문능력 배양을 위해 한자리에 모여
  • 강종모
  • 승인 2023.03.21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일원에서 농촌진흥청에서 육성하는 토양환경 전문지도연구회 과제교육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토양환경전문지도연구회는 80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있으며, 토양환경에 대한 전문능력을 함양하고 그에 관련된 지식과 정보를 공유하며, 농업 현장에서 컨설팅을 추진하는 연구 모임체이다.

연구회는 이번 과제교육으로 전국 농업현장 애로사항 해결사례 등에 대한 연구과제를 발표하고, 고흥군농업기술센터 특화작목연구단지와 스마트팜혁신밸리를 견학한 후 염류 집적이 심한 시설하우스 농가를 방문해 토양 환경 개선에 대한 현장 컨설팅을 진행하는 등 알찬 시간을 보냈다.

토양환경전문지도연구회 문미화 회장(경기도 광주시농업기술센터)은 “미래 지속가능한 첨단 스파트팜 농업단지를 구축한 고흥군에서 우리 회원들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 기회를 마련하게 돼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스마트팜 재배기술의 선도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고흥군 농업기술센터 이용구 소장은 “토양은 농업생산의 기반이므로, 토양전문지도연구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지식과 정보를 공유해 역량을 강화해 우리 농촌지도사업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해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