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전남 고흥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모니터링’ 실시
상태바
전남 고흥군,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모니터링’ 실시
  • 강종모
  • 승인 2023.03.2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읍·면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활성화 및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해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16개 읍·면사무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순회 모니터링을 했다고 밝혔다.

고흥군은 이번 모니터링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찾아가는 복지상담 ▲통합사례관리와 공공부문 연계 협력 ▲자원발굴과 민·관 협력 등 사업이 목적에 따라 적절하게 운영되고 있는지 전반적인 운영상황을 점검했다.

모니터링을 통해 올해 업무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방향 논의, 통합사례관리업무 피드백을 하며, 업무경험을 나누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지는데 의미가 있었다.

고흥군은 군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을 위해 지난 2017년 10월 16개 읍·면에 맞춤형복지팀 설치를 완료했고, 2022년에는 복지수요가 많은 5개 읍·면에 찾아가는 방문간호사를 우선 배치했다.

또한 올 1월에는 고흥·도양읍에 팀(복지행정+맞춤형복지)을 신설해 군민 복지 체감도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해왔다.

강춘자 고흥군 주민복지과장은 “군과 읍·면이 소통하고 협력해 군민 중심의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를 추진함으로써 군민의 복지 체감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